티스토리 뷰

728x90

 

 

 

LG전자는 삼성전가와 함께 세계적인 가전회사이고, 자동차 전장 부품을 확대하며, 세계 3위 자동차 부품업체인 캐나다 마그나와 함작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LG그룹이 디스플레이외 배터리, 모터와 인버터 기술 등이 세계 최고 수준이기 때문에, 항상 애플카 이슈가 나올 때마다 언급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LG전자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G전자 매출 비중

LG전자는 TV와 냉장고 등의 가전제품이 전체 매출 비중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고, 장기적 기업 가치와 주식투자 관점에서는 전장 사업부가 중요합니다. LG전자의 매출 비중에서 가장 중요한 사업부가 VS사업이라는 자동차 전장사업인데, 현재 약10% 정동의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TV와 냉장고가 현재의 주력 사업이라 하면 전장사업은 미래의 성장 분야로써 LG마그나의 성장 본격화 등으로 향후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갈수록 증가할 예정입니다.

 

LG전자 핵심은 LG마그나

캐나다 마그나는 세계 3위 자동차 부품회사로써, 2021년 7월에 LG전자가 지분 51%, 마그나가 49%의 지분으로 LG마그나라는 합작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세계 1위의 모터와 인버터 기술을 가진 LG전자와 세계 3위 마그나의 협력은 결국 전기차 매출 확대를 본격화하게 되고, 현재 북미 생산거점을 위해 멕시코에 생산공장ㅇ을 2023년까지 구축할 예정입니다. 주가 흐름은 마그나의 주가 흐름과 거의 동일하게 움직이는 것을 알 수가 있고, 마그나의 주가는 결국 글로벌 전기차 주가의 흐름과 동행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은 현재 전기차 보급률이 약5%에 불과하기 떄문에 향후 전기차 성장률이 상대적으로 높을 수밖에 없고, 대표적인 수혜를 LG마그나가 누릴 것으로 보여집니다.

 

 

 

LG전자 시가총액

현재 시가총액은 약14조 원이고, 올해 매출은 약88조 원에 순이익은 약1.9조 원 정도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2024년 예상 매출은 약93조 원에, 영업이익은 약4.8조 원, 순이익은 약2.5조 원이 예상되는데, 결국 전장사업부의 성자으로 요약이 되고 있습니다. 2023년 기준 PER는 약7.8배, PBR은 0.71배, 2024년 기준 PER는 약5.9배, PBR은 0.64배로 수치 상으로는 상당히 저평가 국면은 맞습니다. 분기 실적은 2023년 2분기부터 재차 개선될 것으로 보이는데, 결국에는 모든 기업들의 상황이 미국 금리 인상의 마무리 국면과 경기 침체의 영향권에 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LG전자 목표가

최근 LG전자의 목표가는 115,000원~130,000원의 범위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삼성전자와 흐름을 같이하기에 같이 비교해서 흐름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과 하이투자증권의 LG전자 분석 리포트의 핵심 내용을 간단히 용약해서 설명해 드리자면, 경기 침에 따른 소비심리 악화의 영향을 받고 있다는 것과 전장 사업의 본격적인 성장으로 요약되고 있습니다. 이번 리포트에서 중요한 점은, LG전자의 PBR이 약 0.77배로 역사적인 저점에 있다는 것입니다. PBR은 자산 가치 대비 시가총액을 의미하는데, LG전자가 PBR 0.8배를 하회 한 겨우는 총 3번으로 휴대폰 사업이 대규모 적자를 낼 떄와 코로나19 사태 등이 이에 해당이 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만큼 주가가 최악의 시점을 통과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제는 공포감보다 장기적 성장의 기회 관점에서 생각을 해봐야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리스크는 결국 소비 둔화가 언제까지 이어질 것이냐가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 종합적으로 이 부분을 참조해서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LG마그나 관련주 

 

LG마그나 관련주

LG마그나 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이 멕시코 생산 거점을 위해 멕시코 공장에 약 1,000억 원을 투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LG마그나가 멕시코에 공장을 세우면서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인 IR

yjm77331.com